stockday

주식 투자에는 전문투자자도 이제 새롭게 시작한 주린이도 꼭 확인해야 할 정보들이 많습니다.

주식 정보나 해당 종목의 뉴스를 보고 싶을때 주식 정보를 포털사이트에 일일이 검색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정보의 홍수라는 인터넷에서 원하는 주식 정보를 찾긴 어렵죠

그래서 제가 자주 방문하거나 요긴하게 쓰고 있으면서 브라우저에 즐겨찾기에 등록까지 해버린 주식 사이트와 그 이유를 정리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주식사이트 들은 2020년 10월기준이므로 추가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목차

 

 

기본 중의 기본 네이버 금융, 다음 증권

포털사이트 금융페이지

finance.naver.com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finance.daum.net

 

Daum 금융

 

finance.daum.net

네이버 금융, 다음 증권 페이지는 그냥 오늘의 증권 뉴스 같은 느낌의 정보들이 많습니다.

큰 제목으로 오늘 증권 시황이 어땠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소분류로 보면 유의미한 것들이 많습니다.

국내 증시는 물론 해외증시까지 잘 요약해주고 있어 하루에도 몇 번씩 방문하는 곳으로 아침에 눈 뜨면 들어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다음 금융에서 증시캘린더 메뉴는 꽤 유용하니 잘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세부 메뉴별 내용을 설명하자면 정말 주식 투자에 유용한 내용이 많은데 여유 시간이 있을 때 별도의 포스팅으로 해보겠습니다.

 

 

배당 내역 확인은 이곳이 최고! 세이브로

배당이력확인

www.seibro.or.kr

 

SEIBro

 

www.seibro.or.kr

배당 내역을 한눈에 보려면 여기만 한 곳이 없습니다.

지난 10년이상 꾸준히 배당을 잘 해왔는지 보려면 세이브로를 이용합니다.

배당순위도 잘 나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배당 검색 메뉴는 세이브로 홈페이지 상단의 [주식]을 누르면 왼편에 [배당정보]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실시간 미국 주식 주가 차트를 보려면 야후

야휴 파이낸스

finance.yahoo.com

 

Yahoo Finance - Stock Market Live, Quotes, Business & Finance News

At Yahoo Finance, you get free stock quotes, up-to-date news, portfolio management resources, international market data, social interaction and mortgage rates that help you manage your financial life.

finance.yahoo.com

미국 주식은 실시간으로 보려면 일부 증권사 앱에서는 유료결제를 하거나 주식거래 조건을 충족해야만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15분 지연된 과거정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미국 주식 매수 매도 시 체결 가격을 선택할 때 중요한데 요즘 같은 5G 인터넷 시대에 무슨 소리냐 라고 하시겠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ㅠ

그럴 땐 여러 주식 사이트가 있지만 저는 야후 파이낸스를 이용합니다.

일부 무료 앱에서도 가능하지만 그냥 사람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광고도 없어 좋습니다.

 

 

각종 지수 확인하려면 KRX Marketdata

KRX Marketdata

marketdata.krx.co.kr

주식 전망 분석 영상이나 뉴스들을 보면 ㅁㅁ지수를 보조 지표로 내세우면서 설명하곤 하는데 그 지수의 출처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대부분의 국내 지표지수는 KRX Marketdata에 모두 나와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밀고 있는 BBIG 관련 ETF 상품도 KRX에서 확인할 수 있는 K뉴딜 지수를 기초로 합니다.

 

 

주식 보고서 모아놓은 한경컨센서스

한경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수많은 증권사들이 내놓은 기업분석, 산업 보고서 한눈에 보려면 한경 컨센서스 외에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 참고에 있어 그 어느 주식 사이트보다 중요도가 높다고 볼수 있으며 특정 산업의 업황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목표주가나 투자의견보다는 PDF로 배포되는 분석 리포트글에 의미가 있으므로 주식 애널리스트들이 어느 지점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전업투자자 분들도 반드시 참고하는 리포트들이므로 이해도가 낮은 업종에 투자 시에 꼭 들러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과거 공시정보 모두 보려면 DART와 KIND를 확인

 

공시 KIND

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dart.fss.or.kr

kind.krx.co.kr

 

대한민국 대표 기업공시채널 KIND

 

kind.krx.co.kr

주식투자를 하기전 해당 기업 공시는 반드시 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거 주주들을 위한 공시가 있었는지 투자에 주의할만한 공시 확인은 꼭 필요한 부분이죠 그럴 때 dart.fss.or.kr 나 kind.krx.co.kr를 찾습니다.

수시공시, 시장조치, 신고사항, 정기공시, 지분공시, 그외 기타 공시들을 분류별로 나누어서 보여주는 주식 사이트이므로 유용합니다..

다만 kind.krx.co.kr은 지난 1년 내역만 보여주어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해외 ETF 주식 분석 및 비교는 etf.com

 

www.etf.com

 

최근에는 단일 주식보다 비교적 안정적으로 평가받는 ETF 주식투자가 대세입니다.

특히 미국 ETF는 셀수 없을 정도로 종류가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규모나 같은 유형의 ETF들과의 비교 분석이 필요한데요 etf.com는 그럴 때 필요합니다.

자동으로 유사한 ETF상품과 비교해주며 ETF 주요 구성 종목 비율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etf.com

유일한 단점이라면 오직 영어로만 제공되는데 구글 번역기를 돌려도 이해될만큼 쉬운 영단어로 구성되어 있고 직관적이므로 미국 ETF를 투자하신다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유튜버들이 미국 ETF 를 비교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증시 이슈 발생시 쉽게 풀어 이야기해주는 재밌주

재밌주

story.kakao.com/ch/kakastock

 

재밌는 주식 이야기 님의 스토리

소소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재밌는 주식 이야기 님의 스토리를 확인해보세요.

story.kakao.com

주식을 늦게 입문한 일명 주린이라면 "재밌주"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가끔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증시에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카드 뉴스 형식으로 그림과 글을 통해 과거 사례를 친절히 소개해주고 의미를 설명해주는데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기 좋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 UI지만 일반 웹 브라우저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주식사이트로 보긴 어렵지만 지금도 가끔 둘러봅니다.

 

 

유용한 주식사이트 모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제가 주식 투자에 활용하고 있는 주식사이트입니다.

앞으로 좀 더 활용도 높은 주식사이트들이 나와주길 바라며 추가로 발견되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활용하시어 모두 성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