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day

코스맥스 주가를 보며 든 생각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최근 화장품 관련 주식에 대해 분석하면서 중국과의 관계와 코로나로 인해 화장품 업계의 악재를 여러 번 언급했었는데 코스맥스는 그 가운데에서도 꽤 좋은 실적을 보이는 거 같습니다.

그 이유를 나름 분석하였는데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맥스 악재속 화장품 업계에서 좋은 실적 보였다.

화장품 업계 상위 종목의 분기실적을 보면 코스맥스는 아모레 관련 주식에 비해서 매출은 낮지만 당기순이익이나 영업 증가율은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화장품 업계 상위 종목 실적 비교

위 실적을 보면 시총은 흔히 말하는 대장주인 LG생활건강, 아모레에 비하면 작은 편이지만 유일하게 영업 증가율은 높아졌다. 비교 불가능할 정도로 영업이익증가율이 높아진 코스맥스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악재를 이용한 코스맥스 전략

코로나19로 인해 화장품 소비는 완전 침체로 접어들었지만 코스맥스는 과감하게 소독제, 세정제 비즈니스를 시작했습니다.

3월에 바이러스가 본격적으로 퍼지면서 사업을 축소하기 바빳을 시장의 환경에 손소독제 수요를 예상하고 뛰어들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데 이때 소독제 전략은 통했던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 소독제

화장품 업계는 외출 자제와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코로나로 인해 피해 입은 업종 중 상위로 꼽혔지만

코스맥스는 이렇게 능동적으로 대처하였기에 주가는 연중 최고가까지 찍을 정도로 상승하였죠

코스맥스 주가

게다가 코로나 재확산과 백신 개발이 2021년으로 미루어지면서 올해보다 내년이 더 기대되는 주식으로 거듭났습니다.

얼마 전 아모레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며 화장품 업계는 중국 한한령과 코로나 악재가 끝나야 한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코스맥스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낸 기업으로 인정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코스맥스 원래는 화장품 연구개발 회사

코스맥스 나무위키

 

코스맥스는 화장품 연구개발 기업으로 자체 개발제품을 선보이고 비즈니스가 결정되면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로 국내외 화장품 회사와 많은 거래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업종에 속해있지만 능동적인 대처로 사업 방향을 과감히 변경할 줄 아는 회사로 주가 매력도 한층 돋보였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많은 증권 리포트에서는 목표가를 15만 원 선으로 잡고 있는 거 같습니다.

 

코스맥스 목표가

확실히 기업의 가치는 위기일 때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이 좋은 주식을 일찍 발견하지 못한 제자신을 반성하게 되네요

관련하여 화장품 업종에 대한 아모레 관련 전망도 아래와 같이 포스팅하였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0/05 - [국내 주식] - 아모레퍼시픽우 실적으로 알아보는 주가 전망

2020/07/30 - [국내주식] - 아모레 G 주식 상승 시그널이 보이는 3가지 이유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은 언제나 성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